유관기관 뉴스

[방위사업청] 방산 수출, 국방조달시장 지침서가 도와드려요

2021.11.29 67



방산 수출, 국방조달시장 지침서가 도와드려요



ㅇ 국방기술진흥연구소(이하 국기연, 소장 임영일)는 오늘(11월 29일 월요일), 칠레와 호주의 국방조달 정보를 제공하는 “칠레·호주 국방조달시장진출 가이드북(Chile·Australia Defense Market Entry Guidebook, 이하 가이드북)을 각각 발간한다.


  * 국방조달시장 진출 가이드북 (Defense Market Entry Guidebook) : 해외시장 진입이 어려운 방산분야에서,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별 방산시장 정보를 수록한 안내 책자.



ㅇ가이드북은 국가별 군수품 획득 및 조달체계, 무기체계별 주요 취급품목과 획득전망, 법령 및 규정 등 현지 시장 진출에 필요한 기본 방산 정보들을 담고 있다. 또한 수출희망 업체가 해당 국가 방산시장 진출 시 유의해야 할 특징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당 정보들을 Q&A 형태로 수록하여 안내하고 있다.


ㅇ 지난 8월에는 새롭게 방산수출 잠재?유망국가로 떠오르고 있는 터키 시장을 겨냥하여, 터키의 입찰정보 접근방법, 무기체계 획득전망, 방산기업·에이전트 정보 등의 내용을 담은 ”터키 국방조달시장진출 가이드북“을 발간하였다.


ㅇ 이번에 발간하는 칠레·호주 가이드북은 최근 방산부문에서 교역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칠레·호주 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국내 방산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국기연이 지원하는 방산수출 관련 지원사업, 전자조달플랫폼 참여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. 


ㅇ 국기연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수출잠재 및 유망국가 총 19개국(터키, 사우디, UAE, 멕시코 등)에 대한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보급하였으며, 특히 인도네시아·멕시코 등 수출잠재·유망 국가로 분석되는 국가의 국방조달 자료를 종합하여 앞으로도 가이드북을 지속 발간해 나갈 계획이다.


ㅇ 각 국가별 가이드북은 방위사업청 홈페이지 내 수출입지원시스템(www.d4b.go.kr)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. 또한 가이드북의 활용성 제고를 위해 국기연 홈페이지 및 DTiMS에서도 해당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다. 한편 DTiMS 카카오 채널 가입자들은 가이드북 발간소식을 Push 알림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다. 





[☞ 방위사업청 보도자료 바로가기]



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!

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!



Top

무역협회 회원사 전용서비스

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

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, 많은 이용 바랍니다.